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셀프청첩장 만들기(1): 일러스트 청첩장 주문제작 도전하기 (feat.카드큐)
    나만의 굿즈 만들기 2020. 7. 21. 17:00

     

    기성 청첩장을 주문할지, 나만의 셀프청첩장을 주문제작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작년 여름 카드큐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저만의 일러스트 청첩장을 제작하게 되었는데, 그 과정을 소개해드릴게요.

     

     

     

    1. 청첩장 샘플 받아보기: 기성 청첩장 vs 셀프청첩장 제작?

     

    보통 결혼 2달 전에 청첩장을 준비한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저는 엄청 일찍부터 청첩장 고민에 빠져있었습니다. 11월 결혼인데 여름부터 청첩장을 고르고 있던 저 ㅋㅋ 부지런해서는 아니고 원래 이런걸 좋아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샘플을 잔뜩 받아보았어요.

     

    인터넷에 보면 청첩장을 주문제작 할 수 있는 사이트가 굉장히 많이 있어요. 많이 하시는 곳은 보자기 카드, 바른손 카드, 봄카드, 카드큐 등이 있고 각 청첩장 사이트마다 나름의 특징이 있어요. 어떤 곳은 사진, 어떤 곳은 일러스트, 어떤 곳은 심플 이런 식으로 주력으로 삼는 청첩장이 다른 것 같아요.

     

    제가 처음에 골라봤던 청첩장입니다. 거의 진행하기 직전까지 갔었어요.

     

    위의 일러스트 청첩장이 처음에 마음에 들었었는데 2번째 장에 '저희들의 러브스토리는 오늘부터예요' 이 말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꾸고 싶었어요. 왜냐면 처음 만난 날부터 러브스토리가 시작되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ㅠㅠ 근데 업체에 문의를 해보니 문구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해서 고민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2번째 청첩장에 꽂히게 되었습니다. 2번째 꺼는 완전 심플한 스타일인데, 금색의 액자프레임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남편은 전적으로 제 의견에 따라주고 있었기 때문에 거의 이것으로 결정을 할까 하던 중... !!!?

     

    예상 외로 부모님께서 아쉬움을 표하셨습니다.

     

    "너 그림 그리는거 좋아하는데 왜 직접 안만들고~???"

    "직접 만들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ㅠㅠ 힘들어..ㅠ"

    "왜 아직 7월인데~~ 오래 걸리면 뭐 어때. 한참 남았잖아."

    "그럴까...?"

     

    때마침 계절제 대학원이 시작되었는데 수업 주제가 '자유 창작'이었습니다. 무엇이든 자유롭게 아무거나... 만들어라! 너무나 막연한 자유 주제에 ㅋㅋ 주변의 응원에 힘입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청첩장 만들기'를 주제로 과제를 시작하게 됩니다.

     

     

    2. 청접장 시안 그리기

     

    1- 처음에 그렸던 시안입니다. 일러스트 느낌을 내기 위해 평소에 그리지 않던 스타일을 시도해보았어요. 둘이 함께 놀러가서 찍은 여행 사진을 참고해 그림을 그렸습니다. 처음에는 여자가 왼쪽, 남자가 오른쪽에 서있었는데 어른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남자를 왼쪽으로 옮겼습니다. 모두들 이 디자인을 좋아해주셨어요. 남편과 엄마 아빠는 주변에 자랑까지 했습니다. "우리 틈틈이 직접 그린 청첩장이야~~~"

     

     

     

    2- 그런데 제가 갑자기 변덕이 생겼어요. 평소에 그리지 않던 스타일이기도 했고, 좀 더 심플한 그림을 그리고 싶었기 때문에 새로운 그림을 그려보게 되었습니다. 너와 나의 교집합.. 뭐 이런 의미를 담아서 그린 그림이었어요. 러프하게 갤럭스 노트9의 펜을 이용해서 간단히 그려보았습니다. 

     

     

    3- 최종 디자인에 많이 가까워졌어요. 주변에 계속 피드백을 받으며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엄마가 눈은 뜨고있는게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해주셨어요. 제 생각에도 눈을 뜨고 있어야 더욱 더 밝은 미래의 느낌이 날 것 같아서 눈을 뜬 것으로 최종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3. 청첩장 일러스트 완성

    깔끔하게 선을 정리하고 이것으로 최종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업체를 뒤져본 결과 '카드큐'라는 사이트에서 쉽게 청첩장을 주문제작 할 수 있더라구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가 필요하긴 합니다. 포토샵 과정부터는 다음 글에서 보여드릴게요ㅎㅎ!!

     

    2020/07/22 - [나만의 굿즈 만들기] - 셀프청첩장 만들기(2): 주문제작 맡기기, 일러스트 약도, 피로연 문구

     

    셀프청첩장 만들기(2): 주문제작 맡기기, 일러스트 약도, 피로연 문구

    2020/07/21 - [나만의 굿즈 만들기] - 셀프청첩장 만들기(1): 일러스트 청첩장 주문제작 도전하기 (feat.카드큐) 셀프청첩장 만들기(1): 일러스트 청첩장 주문제작 도전하기 (feat.카드큐) 기성 청첩장을

    tm1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